2012년 12월 21일 금요일

Unlocked iPhone 5 와 MVNO

기존에 S모 메이저 통신사를 쓰고 있었는데, 아이폰5는 쓰고 싶고, 긴 약정과 LTE의 비싼 요금제는 썩 마음에 들지 않고 해서 최근에 생긴 MVNO 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이중에서 최종적으로 에버그린모바일을 선택하게 되었고,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서 오늘 성공적으로 개통을 했습니다. MVNO는 많이 있는데... 기본료 0, 가입비 0, 데이터 1G 가 한달 15,000 정도 됩니다. 물론 고지서 받아봐야 알긴 하겠지만요. 음성전화를 많이 안쓰는 편이라 기본료 0으로 했습니다. 현재는 단말 할부 포함해서 약 8만원대를 내고 있고요.

1. 애플 스토어에서 언락 버전 아이폰 5 구입

2-3일 정도면 배달 됩니다. 이 시점에서 기존 폰의 SIM카드를 옮겨서 써도 됩니다. (KT, SKT 한정). 단 아이폰5는 나노심을 쓰니까, 쇼핑몰에서 나노심 커터를 구매해서 쓰거나 직접 깎아서 넣으셔야죠. 저는 이건 안해봤고요.

2. 폰이 준비되면 MVNO 가입

홈페이지 가서 요금제 선택하고 가입 하시면 됩니다.

SIM카드의 경우 다음 방법을 쓰시면 됩니다.

- 신규 SIM을 개통하여 배송받음. 단 현재 일반 SIM이나 마이크로 SIM밖에 없으므로, KT SIM이 있는 경우 SIM카드의 번호를 가입시에 입력하고 이걸 잘라서 아이폰5에 넣어도 됩니다. 어느 방법이든 SIM카드를 잘라야 하겠죠. 쇼핑몰에서 나노심 커터 팔고 있으니까 그걸 이용해도 됩니다.

- 타 SIM이라면 일반 SIM을 배송받아서 (이것도 1-2일 걸림) 다시 잘라서 아이폰5에 넣어도 되지만, 강남역이나 광화문에 방문 가능하면 KT 올레스퀘어에 가셔서 나노 SIM만 구매하겠다고 하면 아무것도 물어보지 않고 SIM만 판매 합니다. 이렇게 해서 빈 나노 SIM이 생겼으면 SIM카드에 써 있는 SIM카드 번호 (20자리)를 가입시에 적거나 나중에 전화 오면 알려 주시면 됩니다.

가입 신청을 하면 전화가 오므로, 그때 SIM을 어떻게 할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강남 KT 올레스퀘어에서 나노SIM만 (9,900원) 구매 했습니다.

3. 개통

신청하면 회사에서 전화가 와서 신청 사항 확인하고, SIM이 결정되면 개통하는 일만 남습니다. 개통 시간에 맞추어서 아이폰5에 개통된 나노SIM을 넣고 전원 넣고 초기화해서 쓰면 됩니다.

기타
- 저는 016 번호를 010 번호로 착신전환하는 서비스를 아직도 받고 있는데, 이것도 지원해 줍니다 (단 가입시에 별도로 이야기해야 함)

이제 고지서만 기대하면 되겠네요... 기존 폰은 중고로 팔면 되고요.


댓글 쓰기